카테고리 없음

[백기락의 책과 강연] 내 이름을 경매에 붙여라

Best Coach 2024. 5. 28. 09:54

내 이름을 경매에 붙여라 / 백기락

 

 

책을 쓰고 싶었습니다. 잘 쓸 거라고 생각했죠. 하지만, 첫 책은 모두에게 참 힘든 과정입니다. 저자로서는 무며일 때 시작되니까요. 그래서일까, 첫 책을 쓰는 과정에서 만난 출판사, 담당 편집자 등 기억이 무척 생생합니다. 무려 20여 년이 지나고 있는데도...

 

첫 책인 #내이름을경매에붙여라 는 #1인기업 으로 살아가는 저에게 주는 상징과도 같은 메시지였습니다. 시장이란 곳에셔 몸값을 경매에 붙여 인정받고 싶은 욕구와 목표를 갖고 시작했죠. 50여 개의 꼭지는, 그에 필요한 요소들이었고, 나중에 그 요소 하나 하나를 한 권의 책으로 담아내리라, 생각하며 시작했습니다.

 

직장 생활을 하는 분들에게도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. 저는 큰 기업도 작게는 수많은 1인기업의 집합체라고 보거든요. 그런 점에서 직장 내에서 나는, 업계에서 나는 어느 정도의 가치가 있는 사람인가, 를 고민하며 설아간다면, 위기에 강한, 기회에 능한 인재가 되지 않을까요? 또 그럴수록 승진이 빨라지고 회사는 더욱 붙잡을거라 생각합니다.

 

이제는 도서관 어딘가에 꽂혀있을지도 모를 책이 되었지만, 여전히 제 기억 속에 선명하게 남아 있는 특별한 책, 저의 첫 책입니다.

 

#BestBookCoach

#백기락 bestbookcoach@hotmail.com

 

* 여러분의 글쓰기 책쓰기 보고서 쓰기 등 #비즈니스라이팅 을 코칭, 컨설팅합니다.

https://band.us/@chaeknamoo