다시 주문한 LP판
대학생 시절, 저는 클래식 속에 빠져 살았습니다. 정확히는 #합창 속에 빠져 살았죠. 원래 #교향곡 을 좋아했어요. 수십 개의 악기가 만들어내는 화음이, 정말 좋았습니다. 그랬던 제가 대학교 동아리를 선택하는 과정에서, 합창단에 가입을 하게 되었고, 제 인생 가장 열정적인 시간을 보내기 시작한거죠.
수많은 합창 음반 중에서, 가장 좋아했던 2장을 선택하라면, 그 둘 중 하나가 바로 이 음반입니다. #로보트쇼 지휘자가, 자신이 만든 #로버트쇼합창단 을 통해 연주한 #흑인영가 음반이죠. 제목을 그대로 기억하고 있을 정도로 좋아했던 음반입니다. 특히, #RobertShaw 지휘자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지휘자 중 한 명입니다. 이 음반을 시작으로, 로버트 쇼 합창단의, 로버트 쇼 지휘자의 음반을 여러 장 구입하게 됩니다.
흑인영가는 흑인들이 노예 시절 부른 음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거기서 #재즈 도 유래되었죠. 흑인영가는 좀더 고전적이고, 형식도 분명합니다. 그리고 성경의 여러 이야기를 모티브로 삼고 있죠. 이 음반에는 제가 지휘를 하면서 꼭 도전해 보고 싶었던 #DryBones 라는 곡도 실려 있습니다. 결국 무대에 올리긴 했는데, 진~짜 힘든 곡이었지요.
나온지 너무 오래된 음반이라... 당시 합창단 룸에만 비치된 희귀 음반이었는데요. 몇 년전에 인터넷을 검색하다 이 음반의 음원을 찾게 되었습니다. 그래서 놀란 마음으로 다운로드 받았고, 이 글을 쓰면서 다시 검색해보니, 이젠 한국에도 이 음반이 중고 음반 판매 사이트에 올려져 있더군요. 워낙 오래된 음반이고, 잘 찾는 음반이 아니어서인지 사진 품질이 낮아서... 그나마 제일 깨끗할 것 같은 음반을 하나 주문해서 이미지를 캡쳐했습니다. ^^ 어떤 상태의 음반이 올지 기대됩니다. 도착하면, 먼지 쌓인 #턴테이블 을 한 번 작동시켜봐야겠습니다. ^^
#저작권 문제로 그냥 링크를 알려드릴 순 없지만, 아마 찾아보시면... 어딘가에서 들으실 수 있을 겁니다. 아 #YouTube 에도 당연히! 있겠지요? ^^ 여러분께 적극 추천해봅니다. 합창 음악의 세계에 빠져 보세요 ~
#BestJobDesigner
#백기락 bestjobdesigner@outlook.com
* 대학 시절 아마주처 합창단 지휘자로 2년 정도 활동했습니다.
** 음악을 모티브로 역사/철학 강의를, 스피치 코칭 등을 진행합니다.